지금보면 충격적인 “조선시대 노비 몸값”..ㄷㄷ

성씨 관련해서 영상만들어 보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제목은 ‘ 김씨, 박씨, 이씨는 왜 이렇게 많을까?’ 로 말이죠. 다 합쳐봐야200개 밖에 되지 않는 성씨, 더 나아가 거짓 족보까지…. 조선의 폐쇄성과 허위성을 가장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죠…..

1급 비밀님 정말 재미있는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할게요~! 건강보다 영상이 우선!! 다음 영상도 기대하겠습니다!!♡

외국 노비는 보통 타민족이나 타국가의 사람을 노예로 삼았지만, 한국은 같은 국가에 속한 사람들을 노비로 삼음. 물론 타 부족이 한국으로 흘러들어와 백정이 된 사례도 있긴 함.
[TMI] 일본에는 지금도 ‘부라쿠민’이라고 한국의 ‘백정’과 비슷한 계층이 있어서, 좋은 대학을 나오고 좋은 직장에 다녀도 “조상이 부라쿠민”이라고 소문나면 좀 부끄러워 하는 인식이 있음.
무심코 지나가다가 우연히 저를 만나신 모든 분들이 아프지 않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학업 취업 연애 사업 재물 건강 모든 일이 잘 되실 겁니다 새해엔 다 같이 행복해요.💖💖💖
VDO

스탠리 앵커만 교수(옥스퍼드 대학) 조선의 노예 시스템은 전세계에서도 유래를 찾을수 없다. 인권이 발달 하지 않은 시대에도 자국민을 노예로 쓰는걸 꺼렸다. 하지만 조선은 자국민을 노예로 만들었다. 심지여 신석기 수준의 아즈텍도 타국민을 노예와 인신공양을 했지만 자기 부족을 노예로 만들거나 인신 공양 하지 않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